여름철 악취나는 입냄새 종류 입냄새 제거법 정리


요즘 같은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뜨거운 여름철 날씨에는 땀냄새나 여러가지 냄새로 인해서 사람들과 대화를 하거나 이야기를 할 경우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상대방에게 거부감과 불쾌감을 주는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고객이나 사람을 많이 대하는 사람일 경우 여름철 냄새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이런 냄새들 중에서도 땀냄새와 입냄새는 상대방과 대화할때 냄새가 난다면 상대방을 대화를 기피 할 정도의 심각한 냄새에 속합니다. 대화를 많이 하고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의 경우 고객을 만나기전 입냄새에 대한 점검과 관리가 중요하고 나쁜 냄새나 악취를 풍기지 않는 것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인상으로 인해 사업이나 마케팅에 대한 결과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입냄새의 정도는 자신보다 상대방이 먼저 느끼기 때문에 자신의 입냄새를 사전에 체크하는 습관이 꼭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입냄새는 어떤 종류가 있고 입냄새를 제거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는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사람마다 제가각 다른 입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더운 여름 날씨에 대화를 주로 하는 사람일 경우 상대방에게 악취가 난다면 불쾌지수를 더 높이는 원인과 대화를 기피하는 이유가 될수도 있습니다. 



건강상태에 따른 입냄새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악취가 나는 입냄새 

입안에 잇몸질환이 있거나 충치가 있는 경우  뺨 안쪽에 있는 부비동에 염증이 자주 생겨서 고름이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잇몸질환 환자들의 경우 침을 삼키거나 숨 내쉬고 뱉을때 입안에 있는 염증 성분이 조금씩 혀 뒷부분을 통해서 묻어 나오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입냄새는 

상대방에게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2. 계란 썩는 입냄새

간기능이 저하된 사람의 경우 메르캅탄이라는 황화합물을 배설 시키지 못하는 증상까지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메르캅탄의 일부가 쌓이게 되면 폐를 통해 입과 코로 배출이 되는 경우에 꼭 계란 썩는 냄새와 비슷한 입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3. 아세톤이나 과일향의 입냄새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내분비 장애로 인슐린이 잘 분비되지 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탄수화물의 분해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지방대사가 활성화되면서 아세톤 성분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때 폐에서 입과 식도를 통해서 배출하게 되는데 아세톤 냄새와 비슷한 입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4. 생선 비린내나 암모니아 입냄새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와 현재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배설이 빨리 안되서 몸속에 타액의 요소 농도가를 배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꾸 증가하게 됩니다. 

타액이 암모니아로 변하면서 식도를 통해서 올라와 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이런경우의 입냄새는 생선 비린내와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위에서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입냄새의 종류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데 위와 같은 좋지 않은 냄새가 심하다면 상대방이 먼저 알게 됩니다. 평소 자신이 입냄새 관리를 하는데도 입냄새가 난다면 우선 자신의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서 본인의 건강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건강이 좋지 않아 입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 입냄새를 경우는 일으키는 주요원인은 구강질환을 앓고 있기 때문에 입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이런 입냄새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충치나 잇몸 질환 등이 제일 많은 이유인데 충치가 있는 사람의 경우 음식물을 섭취하고 찌꺼기가 끼게되면 음식물이 썩게 되면서 악취를 동반한 입냄새가 나게 되고 자신의 구강이 신경조직까지 썩은 경우에는 입냄새 같은 경우는 심한 악취를 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입냄새의 주요 원인은 구강질환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입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구강 관리도 중요합니다. 자신이 평소 입냄새가 심한 사람의 경우는 아래와 같은 관리로 입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식사 후 30분안에 양치를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양치법은 제대로 된 양치를 하지 않으며 치아만 닦는 양치법을 하고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한 사람의 경우는 제대로 된 양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제대로 양치법은 혀에 낀 설태도 깨끗히닦아 내야 합니다. 


흔히 혓바닥은 양치질을 하지 않지만 혓바닥에도 설태가 끼는 경우가 많으며 음식물 찌꺼기가 끼기 쉬운 곳입니다. 특히 혓바닥은 세균들이 잘 기생을 할 수 있고 악취를 발생하는 주요원인이 되기 때문에 양치를 할때는 혓바닥까지 깨끗히 닦아주는 양치 습관 제대로 된 양치법입니다.


여름철 심한 입냄새로 인해 상대방과 대화하기 불편한 사람들의 경우 위의 양치법대로 하시면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Angelkk :